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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에드센스 수익 극대화 3가지 방법(CPC, CTR, RPM)-PV,노출수,클릭수

by 위드웨이브 2023. 2. 19.

일 PV(Page View)가 3만 명 이상이면 장상급 블로그입니다. 에드센스는 보통 1,000PV 기준 10$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3만 명 기준하면 하루 수익이 300$입니다. 오늘은 고수익 위한 3가지 지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일반 용어(PV, 노출수, 클릭수) 개념 정리

1. 페이지뷰(Page View) : PV

페이지뷰(PV)는 내 애드센스 코드가 들어간 페이지에 방문한 인원의 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뷰가 높다는 건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겁니다.

2. 노출수

노출수는 방문한 페이지뷰에서 광고가 노출된입니다. 1000명이 들어와서 내 광고를 5000번 보았다면 한 페이지당 5번의 광고를 본 게 되지만 광고가 없는 페이지도 있기 때문에 페이지뷰와 노출수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3. 클릭수

클릭수는 에드센스 광고를 클릭한 숫자를 말하는데요 광고가 송출된 것을 많은 사용자가 누를수록 클릭수가 늘어나고 수익이 증가하게 됩니다.

 

◆ 에드센스 수익 극대화 3가지 방법

1.CPC(Cost per Click) 클릭당 단가 증대

1. 1 개념

클릭할 때마다 측정되는 광고비용을 말하는데요. 누군가가 나의 블로그에 들어와서 특정 광고를 클릭하면 나에게 지급되는 광고단가를 의미합니다.

 

1.2 광고 단가  선정 기준

 CPC는 어떤 광고가 달리느냐에 따라 단가의 차이가 많습니다. 즉 광고주들이 높은 단가를 지불하는 광고는 클릭당 5천 원도 가능하고, 반대로 그렇지 않고 낮은 단가를 지불하는 광고는 클릭당 10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나의 게시글에 송출되는 광고의 종류와 단가 주제(키워드)와 게시글의 가독성이 높고 낮음, 그리고 체류시간 등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1.3 광고단가가 높은 키워드

광고단가가 높은 상위 키워드로 글을 게시하면 수익이 좋은 건 당연하겠죠. 예를 들면 건강, 경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경쟁률도 치열하기 때문에 상위노출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하위 키워드로 충분한 글쓰기 근육을 키운 후 조금씩 상위 키워드에 도전하시는 게 좋습니다

 

2. CTR(Click through rate) 증대

CTR은 조회수 100번 당 얼마만큼의 광고 클릭이 발생했는지 알려주는 값입니다. CTR은 글의 주제와 글을 쓰는 스킬에 따라 상당한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말씀드린 대로 일정한 글 근육을 키우셔야 가능한 영역입니다. 즉 아무리 해당 게시글에 트래픽 즉 방문자수가 많더라도 광고 클릭을 하지 않으면 수익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초보자는 통상 2~3% 고수는 5% 이상이라고 합니다만. 절대적인 기준은 없습니다.

▶CTR = (클릭수/ 노출수) × 100

 

3. RPM(Revolution per minute) 증대 

1,000조 회 수당 수익률을 계산한 수치입니다. CTR은 100 조회수당 클릭률을 의미하고 RPM은 1000 조회수당 수익률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거시적인 관점에서 광고 수익률은 RPM이 나을 수 있습니다. 평균적인 에드센스 RPM은 5~10$ 정도에 해당하지만 고수들은 RPM이 20$까지 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일 RPM이 20$ 라고 한다면 하루  3만 PV당 수익이 600$이 되는데요. 엄청나죠

 

 

RPM 관점에서 보면 조회수 클릭수도 중요하지만 게시글의 주제나 품질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겁니다.

 

▶페이지 RPM = (예상수입/페이지 조회수) ×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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